본문 바로가기

IT Information

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

윈도우10 자동 로그인 설정
  (Windows10 부팅시 사용자 계정에 자동으로 로그인 되도록 설정)

윈도우10 을 설치 후 부팅 하면 컴퓨터 이름이 보이면서 암호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됩니다.

공공기관이나 기업체 처럼 보안이 요구되는 곳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
본인 혼자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에서는 불편하고 번거롭지요...
 
Windows7 에서도 같은 비슷한 방법으로 로그인 암호가 나오지 않게 설정했었는데,
Windows10 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다시 설정하게되었습니다.

설정방법:

먼저
윈도우 키 + R 키를 눌러서 나오는 실행 창에
Control userpasswords2 라는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키.


그 다음
사용자 계정 창이 뜨면
"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음" 항목을 체크 해제 하고 적용 버튼을 누릅니다.



위에서 적용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
컴퓨터의 사용자 이름 과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.

정확하게 잘 확인하여 위 아래 두곳에 똑 같이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.


끝으로 확인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
이제부터는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오지 않고 자동 으로 로그인 됩니다.